일찍 일어나서 성공하자 - 미라클모닝

반응형

  『미라클모닝』은 매일 아침을 변화 시켜 좀 더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내용을 담은 책이다. 매일 어떻게 일어나고 어떻게 아침을 보내는지가 성공에 엄청난 영향을 미친다. 그저 아침에 일어나는 방식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집중력 있고, 생산적이고, 성공적인 날들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좋은 아침을 보내기 위해서는 아침에 일찍 일어나 다음의 6단계의 일들을 아침에 실행해야 한다. 1) 명상을 한다. 2) 나의 무한한 가능성과 우선 과제들을 상기시켜주는 다짐과 확신을 말을 큰 소리로 읽는다. 3) 눈을 감거나 비전보드를 보며 목표에 도달했을 때의 모습을 시각화해 본다. 4) 감사일기를 쓴다. 5) 자기계발서나 발전에 도움이 되는 책을 읽는다. 6) 운동을 한다. 6단계의 일들을 최소 1분씩 할애하며 아침을 보낸다면 삶을 완전히 성공적인 방향으로 바꿀 수 있다.

 

  평소 유튜브나 팟캐스트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인터뷰를 보며 성공한 사람 중에는 아침을 일찍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래서 작년에 일주일 정도 아침 5시에 일어나는 것을 실천해 보았다. 하지만, 아침에 일어나서 뭘 해야 할지 구체적으로 몰라서 그냥 책 좀 읽다가 다시 잠들기를 반복했다. 그러다 아침 일찍 일어나는 것이 흐지부지되었다. 방법을 알았지만, 구체적인 계획이 없어 지속하지 못했고, 결국 지속적인 실행으로 이어지지 못한 것이다.

  이 책의 문구 중 '95%의 평범한 사람들을 기억하라. 그들은 어떤 책을 읽든 배운 것을 실행하지 않는다.' 라는 문구를 읽고 내가 아직 평범한 95%에 머물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해보니 배운 것을 실행만 한다면 상위 5%로 올라갈 수 있다는 말도 되었다. 그렇게 생각하니 결국 '실행'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고, 미라클모닝을 실행하며 삶을 좀 더 성공적인 방향으로 바꾸고 싶다는 마음이 생겼다.

 

  『미라클모닝』을 읽으며 느낀 실행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6가지 방법론을 적용하여 아침을 변화시킬 계획을 세웠다. 평소 나는 7시에 일어나서 출근 준비를 했었다. 하지만 앞으로는 최소 6시에 일어나서 적어도 1시간 이상은 미라클모닝을 실천할 계획이다. 구체적인 단계별 계획과 시간 배분은 다음과 같이 세워보았다.

  1) 운동(06:00~06:20) : 아침에 일어나서 첫 번째로 운동을 할 것이다. 왜냐하면 개인적으로 6가지 단계 중 운동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했고, 또 몸을 활성화시켜 잠을 깨워줄 것이기 때문이다. 운동은 3분할로 팔굽혀펴기, 스쿼트, 턱걸이+윗몸일으키기 3가지 운동을 하루에 하나씩 돌아가면서 할 계획이다.

  2) 명상(06:20~06:25) : 운동을 한 이후 다시 차분한 상태로 돌아가기 위해 명상을 할 것이다. 명상도 역시 질리지 않도록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명상 영상들을 돌아가면서 틀어놓고 진행할 계획이다.

  3) 일기 쓰기(06:25~06:30) : 명상을 마친 후에는 책상에 앉아 일기를 쓸 것이다. 일기는 우선 전날 있었던 일 5가지를 간단하게 감사해보는 감사일기를 1분 정도 쓰고 나머지 시간에는 그냥 일상적인 일을 기록하는 일기를 쓸 것이다. 기존에 온라인 일기 사이트를 이용하고 있어, 계속해서 그 사이트를 통해 일기를 쓸 계획이다.

  4) 독서(06:30~06:50) : 일기를 마친 후에는 20분간 독서의 시간을 가질 것이다. 사실 그동안 자기계발서를 읽는 것은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 일이라고 생각했다. 왜냐하면 책들의 내용이 모두 비슷하여 더 읽을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자기계발서의 긍정적인 내용을 지속해서 읽으면 성공을 부르는 생각과 믿음들로 나의 정신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는 깨달음을 얻었다. 그래서 아침 시간의 독서는 자기계발서 위주로 읽으며 하루의 시작을 긍정적인 마인드로 시작할 수 있도록 만들 계획이다.

  5) 시각화(06:50~06:55) : 책을 읽은 후에는 나의 인생 목표들을 적은 비전보드를 읽으며 성공한 나의 모습을 시각화하는 시간을 가질 것이다.

  6) 확신의 말(06:55~07:00) : 출근 준비를 시작하기 전 마지막으로 확신의 말을 낭독하며 몸의 기운과 파이팅을 올린 뒤 출근 준비를 할 것이다. 확신의 말은 이 책의 맨 뒤에 있는 부록에 예시로 나와 있는 문장을 내 상황과 목표에 맞게 수정하여 만들 계획이다.

 

별점 : ★★★★☆ (4.5점/5.0점)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