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준비가 막막하다면, 모든 준비 방법과 리스트가 있는 책

반응형

  올해 6월에 결혼을 했다. 결혼을 한 소감 중 하나는 인생에 큰 숙제를 해결했다는 느낌이 든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그만큼 결혼 준비 과정이 힘들었기 때문이다. 양가 부모님 사이에서 조율해야 할 것도 많고, 은근히 세세하게 신경 쓰고 준비해야 할 것들이 정말 많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을 혼자 결정하는 것이 아닌 반려자와 함께 상의 후 결정을 해야 한다.

 

  처음 결혼 준비를 시작하려고 할 때 든 생각은 '뭐부터 어떻게 해야 하지?'였다. 막상 결혼을 하려고 보니 뭘 해야 할지 막막했다. 하지만 평생 동안 인생에 문제가 생길 때마다 책부터 찾아봤듯이, 이번에도 역시 알라딘에서 결혼 관련 책을 찾아보았다. 그 결과 정주희 님이 집필한 『결혼 대백과』라는 책을 읽게 되었다.

 

정주희, 『결혼대백과』, 청림출판(주), 2017

  『결혼 대백과』는 20년 차 웨딩플래너인 정주희 님이 결혼 준비에 관한 A부터 Z까지 모든 것을 정리해놓은 책이다. 이 책을 통해 알 수 있는 것은 다음과 같다.

 

  1. 프러포즈하는 방법 

  2. 상견례 - 당일 진행 요령, 장소, 의상, 상견례 시 고려사항

  3. 예식장 - 예식장 고르는 기준, 최근 트렌드

  4. 신혼여행 - 자유여행과 패키지여행 차이, 주요 신혼 여행지 평가

  5. 스드메 - 업체 정하는 방법, 스튜디오 촬영 노하우, 드레스 고르는 순서, 절대 망하지 않는 메이크업

  6. 결혼식 예산 세우는 방법

  7. 결혼 준비 체크리스트와 결혼식 당일 준비사항

 

  위와 같이 결혼 준비를 할 때 필요한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내용이 모두 담겨 있는 책이다. 또 실용적인 내용 외에도 싸우지 않고 즐겁게 준비하는 법, 부부관계, 가사 분담 기싸움 등 결혼에 관한 정서적인 조언과 앞으로의 결혼 생활에 도움이 되는 내용들을 배울 수 있다.



 

책에서 볼 수 있는 결혼 준비 리스트, 이 외에도 각 상황별 14개의 체크리스트가 이 책에 포함되어 있다.

  인터넷에 결혼 준비를 검색하면 결혼 준비와 관련된 수많은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 하지만, 그런 정보들은 단편적인 정보인 경우가 많고 이 페이지, 저 페이지 돌아다니다 보면 전체적인 결혼 준비가 정리가 되지 않을 것이다. 그럴 바에는 차라리 『결혼대백과』를 한 권 구입하여 완벽하게 정리되어 있는 책의 내용에 따라 차근차근 체계적으로 결혼을 준비하는 것을 추천한다. 필자도 『결혼대백과』 덕분에 막막한 결혼 준비를 차근차근 진행하여 결혼을 잘 마무리할 수 있었다. 앞으로 친구가 결혼을 한다고 하면 이 책을 한 권씩 사줄 것이다. 그정도로 도움을 많이 받은 책이다.

 

  결혼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일 중 하나이기 때문에 이왕 할 거면 제대로 준비하자. 이 책 한 권으로 막막한 결혼 준비를 체계적으로 할 수 있을 것이다.

 

별점 : ★★★★★ (5.0점/5.0점)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