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성산일출봉 맛집 - 성산 어조회집

반응형

  제주도 여행을 갔다와서 괜찮았던 식당을 소개하고자 한다. 성산일출봉 바로 근처에 있는 성산 어조회집이다.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일출로 233

  - 영업시간 : 매일 12:00 ~ 23:00

 

  가게 옆에 주차장이 있다. 그런데 한 5대 정도? 밖에 주차 할 수가 없다. 필자는 가게 오픈 전인 11:45분에 도착해서 주차 자리가 많았다. 

 

  가게 내부가 넓지는 않다. 4인석 8자리 정도? 저녁시간이 되면 웨이팅을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어조회집의 메뉴이다. 사실 메뉴가 많기는 하지만 웬만하면 어조한판을 주문하길 추천한다. 어딜 가나 대표메뉴를 먹어야 제대로 즐길 수 있다.

 

  어조한판을 주문했다. 처음에는 기본 반찬들이 나왔다. 감자전, 콘치즈, 미역국이 맛있었다.

 

  2차로 준 메인급 메뉴들이 나왔다. 고등어 구이와 돈까스이다. 회를 못먹는 아이들이나 지인분과 와도 먹을 수 있는 메뉴인 것 같다.

 



  드디어  어조회집에 메인메뉴인 어조한판이 나왔다. 2명이서 먹었는 데 양이 정말 많았다. 돌문어, 딱새우회, 고등어회, 광어회, 전복, 멍게 등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한다. 정말 푸짐하고 하나하나 다 맛있었다. 거기다 이런 압도적인 라인업의 비주얼을 보는 순간 행복감은 배가 됐다.

 

  회를 다 먹고도 끝이 아니다. 마지막으로 매운탕과 라면이 나온다. 매운탕은 특이하게 흰색 국물인데, 국물이 정말 시원하다. 운전을 해서 술은 못먹었지만, 소주와 먹으면 죽일 것 같았다. 다음으로 라면은 딱새우회를 먹고 남은 머리를 수거해가서 끊여주신다. 회를 먹고 느끼해진 입속을 칼칼하게 해소해준다. 마무리까지 완벽한 식당이었다.

 

  전체적으로 밑반찬부터 메인메뉴 그리고 마무리 식사까지 완벽한 코스였다. 성산쪽에서 회가 땡긴다면 어조회집을 강력 추천한다. 다만, 자리가 많지 않은 점은 염두하기 바란다. 다시 제주도 성산에 간다면 반드시 재방문하고싶은 식당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