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상반기 아이센스 국내영업 면접 후기

반응형



  아이센스는 광운대 화학과에 재직하던 차근식·남학현 교수가 2000년 공동 창업한 회사이다. 회사는 현재도 차근식 대표(CEO)와 남학현 사장(CTO·최고 기술 책임자) 각자대표 체제로 운영되고 있다. 2013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아이센스는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혈당측정기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아이센스가 시장 점유율 1위로 도약할 수 있었던 것은 다른 글로벌 기업의 자가혈당측정기 제품보다 적은 양의 피로 빨리 측정할 수 있다는 장점을 소비자들로부터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혈당 측정기와 현장 진단기기(POCT)를 주요 매출로 하는 아이센스는는 2009년부터 2018년까지 역성장 없이 매출 연평균 성장률(CARG) 18.8%를 기록했다. 지난해 매출액은 1898억 4000만 원으로 전년 대비 9.7%, 영업익은 301억 7000만 원으로 1년 전과 비교해 10% 이상 각각 성장했다.

 

  아래는 2017년 상반기 당시의 아이센스 국내영업 면접 후기이다. 참고하여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란다.

 

1. 면접은 어디에서 보셨습니까?

 서초동 아이센스 본사에서 진행되었다.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지원자는 총 4명이었고, 면접관도 4분이었다. 임원·부장급 느낌의 면접관이 2명 / 과장·대리급 느낌의 면접관이 2명이었다.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한 평범한 직무질문과 인성 질문이었다.

 

4. 면접 진행방식

  면접 시작 전 신입사원 느낌의 여성분이 먼저 멀리서 오셨냐고 반갑게 맞아주며 말을 걸어준다.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며 긴장을 풀어주는 역할을 한다. 이후 지하로 내려가 컴퓨터로 바로 인적성 시험을 본다. 인적성 시험을 본 후 올라와서 대기하다가 면접장에 들어가 면접을 진행한다.

 

5. 면접 분위기

  전체적으로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었다. 면접 지원자들을 배려해주는 것을 많이 느꼈다. 그래서 너무 편안해서 굳이 하지 않아도 될 말을 해버렸던 것이 패착이었던 것 같다. 그리고 어떤 상황을 가정하고 연기를 해보라는 면접 질문들이 꽤 많았다. 순발력이 떨어지는 필자로서는 어려웠다. 지원동기나, 아이센스 영업 직무는 뭘 하는 것 같냐 등등 회사에 대해 물어보는 질문들이 많았다. 아마, 유명한 회사가 아니라서 회사에 대해 얼마나 관심을 가지고 알아보고 왔나 물어보는 것 같았다. 아이센스에 대해 철저히 조사하고 가면 좋을 것이다.

 

6. 면접 기출 질문

1. 자기소개

2. 지원동기

3. 아이센스를 SWOT 분석 한다면?

4. 동아리 활동이 많이 했으면 그 과정에서 반드시 갈등이 있었을 것 같은데 그런 갈등을 어떻게 해결했나요?

5. A B가 서로 다른 주장을 고집하고 있는 상황에서 당신은 어떻게 해결하겠나?

6. 물건을 팔아보라

7. 길가에 할아버지에게 아이센스의 제품을 판다고 가정하고 팔아보라.

8. 자신의 과를 고3 수험생들에게 추천해봐라.

9. 최근에 가장 하기 싫었던 일인데 억지로 한 것은 무엇인가?

10. 아이센스 영업 직무에서는 어떤 일들을 하게 될 것 같나?

11. 입사 후 어떻게 영업활동을 하겠는가?

12. 영업을 해본 경험이 있는가?

13. 만약 당신이 면접관이라면 당신에게 어떤 질문을 할 것 같나?

14. 마지막으로 질문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