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마 사운드업 네이버시리즈·문피아 케이블 없이 설치하기

반응형

  얼마 전 우연히 네이버 웹툰 '전지적 독자 시점'을 보게 되었다. 네이버 수요 웹툰 1위였는데, 제목이 뭔가 유치해 보여서 보지 않고 있었다. 그러다 최근에 다음 웹툰 '버닝 이펙트'를 완독하고 볼 게 없어서 이것저것 찾다가 우연하게 전지적 독자 시점을 보게 되었다. 그리고 단번에 이 웹툰에 빠져 들었다.

 

  알고보기 전지적 독자 시점은 웹소설로 완결이 난 작품을 웹툰화한 작품이었다. 완결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자 참을 수가 없어졌고, 바로 웹소설을 읽기 시작했다. 전지적독자시점은 문피아네이버시리즈라는 웹소설 플랫폼을 통해서 읽을 수 있었다.

 

  필자는 눈이 아파서 스마트폰으로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래서 현재 보유하고 있는 이북을 통해 읽고 싶다는 마음이 생겼다. 가장 애용하는 기기는 리디북스의 리디페이퍼이지만 리디페이퍼로는 문피아나 네이버시리즈 읽을 수 없었다. 대신 크레마 진영의 기기를 통해서는 '열린서재' 기능을 이용해 문피아나 네이버시리즈를 볼 수 있는 것 같았다. 그래서 작년에 여자 친구한테 선물했던 크레마 사운드업을 잠시 빌리기로 했다.

 

  필자는 현재까지 크레마 카르타, 크레마 사운드업 두 종류의 크레마 기기들을 사용하고 있다. 크레마 진영 기기의 장점은 '열린서재'를 통해 리디북스, 문피아, 네이버시리즈 등 다른 앱들을 설치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그렇게 하려면 노트북에 케이블을 연결해 크레마에 apk 파일을 넣어줘야 하는데, 이게 웬만한 케이블로는 잘 연결이 안 된다. 그래서 항상 답답하고 짜증 났다.

 

  하지만 크레마 사운드업에는 send anywhere 프로그램이 기본으로 깔려 있었다. 이걸로 시도를 해보니 케이블 없이 와이파이 만으로도 쉽게 apk 설치 파일을 옮길 수 있었다. 너무 편하고 좋았다. 아래는 필자가 크레마 사운드업 send anywhere 프로그램을 통해 문피아와 네이버시리즈를 설치한 방법이다.

 

1. 컴퓨터에서 apk 파일을 다운로드한다

 

 

  Apkpure라는 사이트에서 apk 파일을 검색 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주소: apkpure.com/kr) 여기서 주의할 점은 이 사이트에서 문피아의 경우 apk파일이 있는데, 네이버시리즈의 경우 xapk파일만 있다는 것이다. xapk파일을 send anywhere로 전송해보니 크레마사운드업에는 설치가 되지 않았다.

 

 

  그래서 좀 더 찾아보니 Apkcombo라는 사이트에서 네이버시리즈 apk 파일을 찾을 수 있었다.(주소 : apkcombo.com/ko-kr) 네이버시리즈의 경우 이 사이트에서 빨간 동그라미 친 파일을 다운받으면 된다.

 

 

 

 

​ ​

2. Send anywhere 사이트를 통해 전송한다

 

 

  필요한 apk 파일을 다운로드한 후 send anywhere 사이트에 들어간다. 그리고 왼쪽에 보내기를 누르고 보낼 파일을 업로드한다.

 

 

  파일이 업로드되면 빨간 보내기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위와 같이 번호와 QR코드가 나온다.

 

3. 크레마사운드업에서 send anywhere을 이용하여 apk 받기

 

  크레마 사운드업 메인에 Send to 크레마 아이콘을 클릭한다.

 

  들어간 후 아래의 받기를 누르면 위에 키 입력 칸이 나온다. 그 칸에 위에서 본 숫자를 입력한다. (455432) 그럼 자동으로 전송이 시작된다.

 

  파일을 다 받은 뒤 apk파일을 클릭하면 설치가 된다. 이후 네이버시리즈나 문피아를 크레마로 이용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