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시트 추천] 조이 아이스핀360 구매 후기 및 스핀360과 차이점(ft. 내돈내산)

반응형

  우리 아기가 벌써 8개월이 되었다. 그래서 아기를 데리고 이곳저곳 다니는 경우가 많아졌다. 기존에는 당근마켓에서 무료로 나눔 받은 다이치 카시트 구형 버전을 이용했었다. 하지만 아기가 차를 타는 시간이 많아지자 그래도 카시트는 안전을 생각해서 좋은걸 타게 해줘야 하지 않나? 카시트만은 돈을 좀 써야 하지 않을까?라는 딸을 향한 부성애가 치솟았다. 그런데 이런 나의 고민을 들은 장인어른께서 카시트 사는데 쓰라고 50만원을 지원해주셨다. 손녀에게는 정말 아낌없이 지원을 해주시는 것 같다. 얼마나 이쁘실까. 너무나도 고마웠다. 그래서 부담을 덜고 좋은 카시트를 구입하기로 했다.

 

  카시트를 알아보던 중 요즘은 360도 회전하는 카시트가 유행이라는 걸 알게 되었다. 유튜브를 보니 회전이 되니 아기를 태우기가 편해보였다. 그래서 360도 회전이 되는 카시트를 검색해보니 조이, 다이치, 순성 등등 많은 종류가 있었다. 뭘 사야 할지 고민을 하다가 조이 아이스핀 360가 가장 인기가 많고 후기가 좋아 보였다.

 

조이 아이스핀 360와 조이 스핀360의 차이점

  그런데 내가 주로 이용하는 쿠팡에 검색을 해보니 조이의 360도 카시트에는 아래와 같이 조이 아이스핀 360와 조이 스핀360라는 두 가지 버전이 있었다. 

  처음에는 가격만 보고 카시트에 뭐 그리 큰 차이가 있겠어? 360 회전만 되면 똑같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스핀360을 구입하려고 했다. 하지만 자세히 알아보니 두 제품은 안정성 측면에서 많이 차이가 나는 제품이었다.

 

  - 스핀 360        -> ECE(R44/04) 인증 / 예전 안전인증방식

  - 아이스핀 360 -> ECE(R129 I-SIZE) 인증 / 신규 안전인증방식

 

  간단히 말해 스핀360은 유럽의 예전 카시트 안전인증방식을 바탕으로 개발한 제품이고, 아이스핀360은 새로운 인증방식을 바탕으로 개발한 제품이다. 예전 방식은 정면충돌테스트만 진행했다면, 새로운 인증방식은 측면충돌테스트를 도입하여 정면과 측면충돌시 안정성을 모두 통과해야 한다고 한다. 즉, 아이스핀이 훨씬 더 안전성이 높은 제품이다. 또한 세계적으로 자동차안전과 관련해서 가장 권위있는 기관인 ADAC에서 매긴 평점을 보면 스핀360은 2.8점, 아이스핀360은 1.8점을 기록했다. (낮을수록 안전하다는 뜻이다) 마지막으로 현재 존재하는 회전형 카시트 중 ADAC 평점이 가장 낮은(안전한) 카시트가 조이 아이스핀 360이라고 한다. 이러한 이유들로 돈은 30만원이나 더 비싸지만, 이왕 사는거 아이스핀 360으로 사기로 최종 결정하였다.

 

  

 

 

 

조이 아이스핀360 카시트 구매 후기

 

  꼼꼼하게 포장된 조이 아이스핀360 카시트가 집에 도착했다. 나는 회색을 구매했는데, 그 이유는 가장 밝은 색이기 때문이다. 유럽에서는 사고 시 어두운 색 카시트는 밤에 잘 보이지 않을 수 있으므로 선호하지 않는다고 한다.

 

    의외로 좋았던 점은 바로 사용설명서이다. 보통 제품을 사용하면 사용설명서는 처음 보고 안 보게 되어 나중에 필요할 때 찾기가 힘들다. 하지만 조이 아이스핀360은 친절하게 카시트 뒤편에 사용설명서를 넣는 곳이 있었다. 언제든 다시 카시트 사용법을 알아보고자 할 때 바로 찾을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다음으로 좋은 점은 역시 360도 회전이 된다는 것. 이것은 정말 혁신이라고 할 수 있다. 그동안은 아기를 카시트에 태우는 것이 힘들었지만, 이젠 너무나도 편하게 태울 수 있게 되었다. 360도 카시트를 꼭 이용하길 추천한다. 일부 사람들은 360도 제품은 카시트가 많이 흔들린다는 의견이 있으나 현재 2개월 동안 사용하고 있는데 아직까지는 크게 흔들린다는 느낌은 들지 않는다.

 

새로운 카시트를 타더라도 아기는 운다...

 

 

  새로운 카시트를 타면 아기가 덜 울지 않을까?라는 작은 기대가 있었다. 그리고 기대대로 처음 카시트를 타는 날 아기가 울지 않았다. 그래서 역시 아기들도 새 걸 좋아하는구나 하고 생각했다. 하지만 바로 다음날부터 다시 카시트를 타자마자 아기가 울기 시작했다. 이거는 어떤 좋은 카시트를 타도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그래도 조이 아이스핀360에 아주 만족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이 제품의 추천 이유를 3가지로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다.

 

1. 360도 회전으로 아기를 태우고 꺼내기 편한 카시트

2. 회전형 카시트 중 가장 안전성이 높다고 평가받는 카시트

3. 기본적으로 차양막(햇빛가리개)이 포함되어 있어 별도의 차양막을 구매할 필요가 없는 카시트

 

  위 3가지 이유로 스핀형 카시트를 찾는 분들에게 조이 아이스핀360 강력 추천한다. 특히, 360도 스핀형 카시트 중 안전성이 제일 높다는 이유 만으로도 구매를 망설일 필요가 없는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