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노도노 멀티 하이가드 범퍼침대 내돈내산 후기 및 설치법

반응형

우리 딸 서우가 태어난 지 벌써 90일이 넘었다.

그동안은 아기를 재울 때
손님용으로 사놓은 매트리스 위에 재우거나,
그냥 우리 부부의 침대에 같이 자고
한 명은 바닥에서 자는 식으로 했다.

그러다 육아서적인 『똑게육아』라는 책을 읽고
아기가 노는 공간과 자는 공간은 분리하는 게 좋다는 걸 알게 됐다.
아기의 등센서 때문에 고생하고 있던 터라
일단 책의 내용대로 고정적인 수면 장소를 만드는 게 좋을 것 같았다.
그래서 아기 침대를 사주자고 마음먹었다.

그러나 이제와서 나무로 된 아기침대를 사기는 늦은 것 같았다.
그래서 인터넷을 검색한 결과
범퍼침대를 많이 사용한다는 걸 알게 되었다.
그리고 맘카페 글과 댓글을 찾아보니
범퍼침대의 경우 보통 4살까지는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렇게 범퍼침대를 사기로 최종 결정했다.

그렇게 범퍼침대를 사기로 결정했는데
종류가 많아서 뭘 살지가 다음 고민이었다.
도노도노, 꿈비, 벨라, 비비엔다 등
브랜드도 많았고, 맘카페 추천도 재각각이었다.

필자는 여러 후기들을 읽어보며
다음 3가지이유로 도노도노 멀티 하이가드 범퍼침대를 구입했다.

1. 가드가 높은 제품 -> 하이가드


아이가 누워만 있을 때는
가드의 높이가 중요하지 않으나
아이가 일어서서 잡고서는 순간부터
가드가 낮은 제품은 위험할 수도 있다고 한다
그래서 가드가 높은 제품으로 선택했다.

2. 소재 - 세탁 및 관리가 편한지


아기는 토를 하거나 똥오줌이 새는 경우가 많은데
천으로 된 침대는 이럴 경우 오염이 바로 된다.
하지만 도노도노 제품처럼 매트형 제품으로
오염이 잘 되지 않은 소재로 되어 있어 좋았다.

3. 추후 활용 가능성


도노도노 멀티 하이가드 범퍼침대는
이름에 '멀티'가 붙어 있듯이
향후 침대를 사용하지 않게 되더라도
매트로 활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아기 엄마의 말로는 나중에 아이가 크면
매트가 더 많이 필요해진다고 해서
그럼 혹시 안 쓰게 되면 매트로라도 쓸 수 있을 것 같아
도노도노 제품으로 선택하게 되었다.

네이버에 검색해서
공식 홈페이지인 위틀스토어를 통해 구입했다.
한 이틀 정도 걸려서 배송이 도착했다.
생각보다 매우 컸다.

침대를 설치한 부속품들과
미끄럼 방지 패드가 포함되어 있다.

이 제품의 아쉬운 점은
제품의 설치 방법이 나와 있지 않다는 것이다.
물론, 막상 해보니 아주 쉬웠다.
하지만 아무리 찾아도 설치 방법이 나오지 않아
처음에 적잖이 당황했다.

아래는 필자와 같이 설치 방법을 찾는
구매자들을 위해 설치 방법을 공유한다.

도노도노 멀티 하이가드 범퍼침대 설치 방법


1. 제품 구성은 크게 1) 6단 폴더매트 12) 2단 범퍼가드 2개로 구성되어 있는데
일단 폴더매트를 아래와 같이 세팅한다.


2. 2단 범퍼가드 2개를 아래와 같이 찍찍이에 맞춰 붙여준다.


3. 모서리 커버?를 각 모서리에 붙여준다. 그럼 완성.

 

사용후기

일단 처음 사용 시 냄새가 많이 난다는 후기가 많았는데
생각보다 냄새가 많이 나지는 않았다.
(아예 안나진 않았는데, 약간정도였다)

다음으로 55cm의 가드가 막고 있다 보니
아기가 깨서 데리러 갈 때
가드가 다리에 걸려 불편했다.
그래서 특단의 대책(?)으로 현재는
오른쪽 사진과 같이
아래쪽 가드 하나를 떼고 사용 중이다.
와이프의 아이디어였는데 현재 아주 만족 중이다.

도노도노 멀티 범퍼 하이가드와 하이라이트 멀티 범퍼침대의 차이점

 

마지막으로 도노도노 하이가드 범퍼침대를
구입하기 위해 검색하던 중
하이라이트와 그냥 버전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

처음에는 하이라이트는 왜 이렇게 싸지? 했는데
알고 보니 하이라이트는 벽을 1단으로 만들어
가성비 컨셉으로 만든 제품이었다.
기존 멀티 범퍼침대 하이가드 제품은 벽이 2단이라 더 견고하다.

필자는 이왕 사는 거
혹시 아기가 나중에 흔들다가 벽이 무너지면 안 되니
10만원 더 주고 2단짜리 제품으로
사기로 결정했다.

벽의 두께는 상관없다고 하시는 분들은
가성비 제품인 하이라이트 제품을
아기의 안전이 더 중요하다 하시는 분들은
그냥 멀티 범퍼침대 하이가드 제품을 추천한다.

이상으로 도노도노 멀티 범퍼침대 하이가드 제품 후기를 마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