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인사말 뭐가 좋을까? 명절 문자용 인사말 추천 문구 모음 (+직장 상사, 거래처)

반응형

 

 

 

 

  코로나로 인해 올 추석은 가족이나 거래처에 직접 방문하여 명절 인사를 드리기가 힘든 상황이 되었다. 그렇다고 명절인데 그냥 넘어가기에는 정이 있는 한국인으로서 섭섭할 수 있다. 따라서 비대면 방식인 문자, 전화, 카톡, 편지 등으로 추석 인사말을 전하게 될 경우가 많아질 것이다.

 

  하지만 막상 문자를 보내려니 무슨 말을 해야 될지 망설여진다. 그래서 참고할만한 추석 인사말들을 모아 봤다. 센스 있는 추석 인사말로는 어떤 게 있을까?

 

 

추석 인사말 추천 문구 모음

[일반]

1. 마음까지 넉넉해지는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2.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3. 보름달처럼 풍성한 한가위 맞이하세요.

4. 복되고 풍성한 추석 맞이하여 가족과 즐겁고 행복한 명절 보내세요.

5. 풍요롭고 여유로운 한가위 보내세요.

6. 보름달처럼 마음마저 가득 찬 풍요로운 추석 보내세요.

7.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8. 보름달처럼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9.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웃음꽃 가득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

10. 둥근 보름달 보며 소원 비는 넉넉한 한가위 보내세요.

11. 고마운 분들께 감사의 마음 전하는 풍요로운 한가위 보내세요.

12. 고향 가시는 길 안전운행 하시고, 풍성하고 행복한 한가위 맞이하세요.

13. 맑고 화창한 가을에 맞이하는 한가위입니다. 소중한 가족과 보름달처럼 풍성하고 행복한 추석 연휴 되시기 바랍니다.

14. 고향 가시는 길 안전운전 하시고, 행복하고 즐거운 한가위 명절 보내세요.

15. 명절을 맞이하여 오랜만에 만난 가족과 예쁜 송편 빚으며 웃음과 이야기꽃을 피우는 시간으로 삼으세요.

16. 풍요롭게 영그는 황금들녘처럼 뜻깊고 행복한 추석 보내시기를 염원합니다.

17. 민족 최대의 명절 행복가득, 웃음 가득, 가족 친지들과 화목하고 즐거운 시간 보내시고, 기분 좋게 귀성하시길 바랍니다.

18. 근심걱정 잠시 내려놓고, 사랑 가득 넉넉한 마음으로 즐거운 추석 보내시길 바랍니다.

19. 오곡이 여무는 대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내내 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고 건강하시기를 기원합니다.

20. 모든 것에는 때가 있기 마련이죠. 한가위는 먹을 때입니다.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먹방 보내세요.

 

 

[거래처]

1. 귀사와 함께 일하게 된 것을 항상 감사히 생각합니다. 올해 추석에는 그동안의 성과로 넉넉하고 풍요로운 한가위 되십시오.

2. 한가위 명절을 맞아 그동안 보내주신 성원과 보살핌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귀사의 무궁한 발전과 건강, 가족들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3. 주변을 돌아볼 줄 아는 넉넉하고 풍요로운 한가위 보내시고 귀하의 가정과 일터 위에 축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4. 풍요로운 한가위를 맞아,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잠시 여유와 함께 행복이 가득한 추석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5. 올해 추석의 넉넉함과 행복, 내년에도 귀사와 함께 하기를 바라오며 항상 넉넉함과 풍요로움이 있으시길 바랍니다.

6. 한가위 명절을 맞아 변함없는 사랑과 아낌없는 성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귀사의 무궁한 발전과 건강, 가족들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7. 한 해의 풍요로움을 여실히 느낄 수 있는 한가위가 찾아왔습니다. 늘 감사한 마음이지만 명절이 되니 소중한 분이 더욱 떠오릅니다. 건강 조심하시고 만사형통하시기를 바랍니다.

8. 지금까지 함께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밝고 힘찬 모습으로 만나 뵙기를 기대합니다

 

 

[직장상사]

1. 부장님, 항상 저에게 주신 관심과 도움에 늘 많은 것을 배우고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즐겁고 풍요로운 한가위 되시기 바랍니다.

2. 팀장님, 따뜻한 사랑과 웃음이 끊이지 않는 한가위 보내시기 바라며, 안전한 귀성길 되시기 바랍니다.

3. 대리님, 덕분에 올 한 해 업무뿐만 아니라 다양한 것을 많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많은 지도편달 바라며, 둥글고 꽉 찬 보름달처럼 행복하고 풍요로운 한가위 보내세요.

4. 과장님 평소에 항상 신경 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추석 연휴 한가위처럼 풍요롭고 행복한 시간 보내시기를 기원합니다.

5. 차장님 항상 저에게 관심과 도움 주셨음에 올 한 해도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만난 가족분들과 풍성하고 즐거운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

 

참고사항

1. 국립 국어원에 따르면 '추석 명절(이) / 한가위(가) 세요'바른 표현으로 보기 어렵다고 한다.

2. '~한 추석 명절 / 한가위 보내세요~'로 표현할 수 있으나 이는 명령조의 느낌을 줄 수가 있다.

3. 따라서 '~한 추석 명절 / 한가위 보내시기 바랍니다.' 정도로 표현하는 것이 조금 더 자연스러워 보인다고 한다.

추석 명절 인사말 문구 작성 시 참고하길 바란다.

 

(출처 : www.korean.go.kr/front/onlineQna/onlineQnaView.do?mn_id=216&qna_seq=127634)

 

  마지막으로 추석 인사말은 간결하고 진정성 있게 작성하는 것이 좋다. 내용과 형식이 짧더라도 받는 사람이 좋아할 만한 내용을 담는 것이 중요하며 무엇보다 따뜻한 정이 느껴지도록 작성해야 한다. 위에 인사말 모음을 참고하여 문구를 작성한 뒤 앞의 표현과 중복되지 않는 선에서 건강, 행복, 사업의 번창, 대운 등을 염원하는 내용을 덧붙이며 마무리하면 좋다. 위에 답지들이 나와 있다. 요리조리 조합하여 나만의 진정성 있는 추석 인사말을 만들어보자!

 

  코로나로 인해 힘든 시기이지만 독자분들 모두 넉넉하고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란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